보건·복지

보건·복지

건보공단-인구보건복지협회 남성육아참여 확산’위해 업무협약 체결

공공기관 일․가정양립의 모델 개발과 문화 확산 교육P/G 공동 추진 예정

작성일 : 2019-02-22 11:07 수정일 : 2019-02-22 11:13 작성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붙임 건보공단-인구보건복지협회 업무협약 체결(사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221() 건보공단 서울스마트워크센터에서 저출산 극복과 일가정 양립의 직장문화 조성 및 남성 육아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저출산의 주요한 원인이 되는 여성의 돌봄노동에 대한 부담해소를 위해 남성의 가사와 육아분담 확대하고 사회전반에 남성의 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건보공단은 김용익 이사장 부임이후 공공기관 최초로 저출산 극복과 일가정 양립을 위해 자체적으로 해피-워라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업무는 정시에 로그아웃, 가사는 함께 로그인을 슬로건으로 선정하고 직원 참여확대와 인식개선, 공공기관 문화 확산, 선진적 복무제도 도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다. 또한, 직원 교육과 전문기관 컨설팅 등을 통해 변화하는 조직 환경변화에 맞는 조직문화개선과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남성의 육아참여는 필수적인 과제이며, 남성의 가사노동 참여 확대를 위해 직장에서의 정시퇴근남성의 가사노동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건보공단과 인구보건복지협회는 국민 건강권 추구와 일생활 균형을 통한 인구위기 극복이라는 공동의 지향점을 가진 기관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남성의 육아부담 확대와 사회전반으로의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에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협약 이후, 공단과 인구보건복지협회는 공단 남성직원들의 육아에 대한 인식변화와 참여확대를 통한 공공기관 일가정양립의 모델 개발과 문화 확산 교육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보건·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