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IT

의료기기·IT

똑닥, 업계 최초 모바일 처방전 조회 서비스 제공

처방전 QR코드 스캔으로 처방약 효능 및 주의사항 조회·관리 처방약 복약알림 기능 제공 및 자녀(14세 미만)의 처방전까지 확인

작성일 : 2018-01-10 11:20 작성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병원 예약·접수 앱 '똑닥'을 서비스하는 비브로스는 사용자가 처방받은 약에 대한 정보를 조회·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처방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똑닥'에서 제공하는 처방전 서비스는 처방전에 포함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처방받은 약에 대한 효능 및 주의사항을 간편하게 조회·관리할 수 있다.

또 약을 제 때 복용할 수 있도록 복약알림 기능도 제공하며, 본인 뿐만 아니라 자녀(14세 미만)의 처방전까지 조회·관리할 수 있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내 가족이 처방받아 먹는 약이 어떤 약인지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궁금했었다"며 "똑닥 처방전 서비스를 통해 이제 누구나 간편하게 가족이 복용하는 약에 대한 정보를 조회해 올바르게 복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지병, 알레르기 등을 지정해두면, 처방 받은 약에 대해 맞춤형 건강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똑닥'은 전국 6000여 병·의원에서 예약·접수가 가능하며, 월간 예약·접수 건수가 10만여 건에 달하고 있다.

'똑닥'은 사용자 재이용률이 70%로 만족도가 높은 헬스케어 O2O 서비스의 선두주자로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의협신문(http://www.doctor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