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신촌치과 , 신촌역치과, 이포유치과

돌출입 치아교정, 완성도 높은 치아교정방법

작성일 : 2019-05-15 11:31 수정일 : 2019-06-13 11:18 작성자 : 최정인

좋은 첫 인상을 결정짓는 요소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외모에서부터 옷차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가지런하고 반듯한 치아배열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최근 면접이나 취직 등 큰 일을 앞두고 외모 관리를 위해 성인뿐아니라 어린 학생들도 교정치료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턱끝보다 입술이 더 튀어나와 있으면 흔히들 돌출입이라고 하는데 앞니가 유난히 튀어나와 보이는 돌출입은 콤플렉스로 작용해 활짝 웃지 못하게 만든다. 입이 잘 다물어지지 않아 입술이 메마르기 쉽고 입을 억지로 닫게 되면 아래턱 끝부위가 우둘투둘해지기 때문에 심미성을 비롯해 건강 측면을 위해서라도 교정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사진 신촌이포유치과 홈페이지 제공

신촌 이포유치과에 김제인 대표원장은 "돌출입 교정의 경우 발치후에 진행을 해야할지 비발치로 진행을 해야할지에 따라 교정에 필요한 기간 및 치료계획이 달라지며 발치로 교정을 진행할 경우 치아가 안쪽으로 들어가는 옥니나 합죽이 같은 입매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에 무조건 비발치로 교정해달라는 환자들이 있다. 그러나 이는 발치로 진행했는지, 비발치로 진행했는지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이 아닌 만큼 발치와 비발치 결정은 환자의 구강상태를 꼼꼼하게 분석한 후 결정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같은 돌출입이어도 사람에 따라 그 원인은 모두 다를 수 있다. 치아모양이나 크기, 악궁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맞춤형 치아교정이 이루어져야 옥니나 합죽이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아직 성장이 끝나지 않은 만큼 치아교정을 통해 위턱의 과도한 성장을 막아주면 사전에 돌출입을 예방할 수 있다. 치아교정 진료는 긴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첫단추를 잘 끼워야 하듯이 교정치과를 선정할 때 치아교정을 책임지는 치아교정 전문의의 전문성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치아교정은 중도에 의료진이 바뀌면 처음 세운 계획대로 진행되기 어렵고 진료 결과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상담부터 진단, 진료, 치료가 끝난 후 관리까지 치과교정과 교정전문의가 책임진료를 하는 곳인지도 살펴봐야 한다.
 

 
신촌이포유치과 김제인 대표원장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신촌에 위치한 이포유치과의 김제인 대표원장은 "많은 이들이 치아교정을 선호하지만, 비용과 치료기간 측면에서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아서 치과선택을 하게 될 때 같은 교정장치라면 비용만을 단적으로 비교하게 된다. 그러나 교정치료는 단순히 물건을 사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환자마다 구강상태가 다른 것은 물론, 같은 환자라도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치료방법과 치료기간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불확실한 치과를 선택하면 오랜 교정치료 끝에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치과를 선택할 때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라고 전했다.

 

1. 홈페이지 : http://www.e4udental.net/main

2. 진료시간 :
평일 월,수,금 오전 10:00 ~ 오후 07:30
평일 화 오후 02:00 ~ 오후 09:00
평일 목 오전 10:00 ~ 오후 09:00
(※화,목요일은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30 ~ 오후 02:00

점심시간 오후 12:30 ~ 오후 02:00

※일요일, 공휴일 - 휴진

3.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명물길 6 (창천동) 4층

4. 대표전화 : 02-392-2879

 

첫 단추를 잘 꿰어야 마지막 단추까지 잘 꿸 수 있다. 치아교정도 처음 치과 선택부터 제대로 해야 치료 후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 치아교정은 향후 내 첫인상을 좌우하기도 하지만, 구강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보다 깐깐해질 필요가 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