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성수역치과, 성수동치과, 연세웰치과

직장인 선호도가 높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작성일 : 2019-07-03 09:15 수정일 : 2019-07-03 09:21 작성자 : 최정인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효과적이면서도 대중적인 치과 시술로 알려져 이용하는 이들이 많다. 요즘은 초창기에 비해 임플란트 개발업체의 기술이 발달하고 치과 전문의의 경험도 축적되어 만족도가 높아지며, 건강보험 치과 분야 적용 확대로 향후 임플란트 시술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최초 상담부터 임플란트 수술까지 여러 번 내원해야 하는 문제가 있어 바쁜 직장인처럼 잦은 내원이 힘든 경우에는 미루는 시술이기도 하다.

 
ⓒ사진 연세웰치과 대기실 내부 / 메디컬코리아뉴스

 

성수역 인근에 위치한 연세웰치과의 손준원 대표원장은 "당일 임플란트의 경우 앞니와 같이 미적으로 중요한 치아가 사고로 인해 상실되어 빠르게 조치해야 한다거나, 심한 충치에 걸려 심각한 경우, 그리고 신경치료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등에 고르게 활용될 수 있으며, 임플란트 치료 시 개개인마다 구강 구조 및 악궁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면밀히 고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임플란트 치료를 할 때에는 검사 및 제작 기간이 다소 소요된다.

직장인들의 경우 임플란트 치료를 받고 싶지만 바쁜 스케줄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치료 과정에 긴 시간이 필요하고 준비할 사항도 많아 시간적 여유를 내기 힘든 것이다.

연차를 내거나 병가를 내는 방법도 있지만 모든 직장인들이 활용할 수는 없는 것이 현실. 게다가 임플란트 치료의 경우 사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바쁜 일상생활을 보내는 직장인들이 쉽게 결정하기가 어렵다.

최근에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루 만에 발치부터 수술을 진행하는 당일 임플란트(원데이 임플란트)가 활용되고 있다. 이는 발치 후 3~4개월이 지나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다시 3~6개월간 잇몸뼈와 임플란트의 유착 기간을 거친 후 마지막에 보철을 해야 하는 기존의 임플란트와 달리, 발치 당일 임플란트 식립까지 하는 시술이다. 이에 내원 횟수와 치료 기간을 현저하게 줄여주기 때문에 시간 때문에 주저했던 경우에 적합한 임플란트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연세웰치과 손준원 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성수역 인근에 위치한 연세웰치과의 손준원 대표원장은 "첫플란트는 1:1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는 당일 임플란트 치료 방법으로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 및 첨단 3D CT 촬영, 임플란트 모의 시술, 유도 장치를 통한 임플란트 식립 과정을 하루에 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임플란트 회복 후 미리 제작된 인공치아를 정교하게 제작하기 때문에 단 하루 만에 시술을 마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