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강남역피부과, 역삼동피부과, 미라인피부과

통증 없이 탄력개선 가능한 슈링크리프팅&에어젯리프팅의 효과

작성일 : 2019-10-14 10:29 수정일 : 2019-10-14 10:46 작성자 : 최정인


ⓒ사진 미라인피부과 방장석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피부는 세월에 따라 변화를 거듭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는 노화하고 있으며 그것은 피부도 마찬가지다. 보통 20대 중, 후반 부터 노화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 되므로 20대 중반 부터 관리를 받는다면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이기도 하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가장 크게 나타나는 변화는 탄력이다.


주름을 자연스러운 변화로 받아들이는 이들도 있지만, 급격한 이미지 변화로 인해 고민을 호소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최근에는 
이에 따라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탄력을 높일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탄력의 개선을 돕는 ‘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가지는 중, 장년층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중 주목받는 리프팅 시술법으로는 ‘슈링크 리프팅’이 있다. 이는 근막층까지 침투해 고강도 초음파로 피부를 당겨주면서 탄력을 형성하는 시술법으로, 피부 깊숙이 숨은 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한다.
 


ⓒ사진 강남역피부과 미라인피부과 방장석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강남피부과, 미라인피부과의 방장석 대표원장은 "슈링크는 힘없이 처져 보이는 얼굴, 탄력을 잃은 턱선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눈가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비침습적이며, 보다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듀얼 핸드피스를 이용해 빠른 시술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얼굴이나 턱선에 대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피부 두께, 주름 상태 등을 고려해 팁을 선정해 진행한다. 특히 눈가 부위 시술의 경우, 2mm 전용 팁을 이용해 세심하고 정확한 시술을 돕는다. 슈링크 시스템은 바디 관리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바디 슈링크는 팔뚝살, 처진 복부, 셀룰라이트 부위 등을 안전하고 비침습적으로 관리해 체형 관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방법은 신체 부위에 따른 지방층의 종류를 고려해 결정된다.


슈링크는 유럽 CE MDD 인증, 브라질 ANVISA를 획득했으며, 슈링크리프팅과 더불어 즉각적인 효과로 각광받고 있는 시술이 ‘에어젯리프팅’이다. 에어젯리프팅은 특수 설계된 노즐에서 고압의 에너지를 발생시켜 일정 크기 이상의 이온화 되지 않은 물질을 순간적으로 분사함으로써 고압축의 공기가 약물의 침투와 흡수를 도와 콜라겐 재생 및 얼굴 라인의 탄력을 잡아주는 시술이다. 빠른 시술 시간과 당일 일상 복귀가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 역삼피부과 미라인피부과 내부 / 메디컬코리아뉴스

역삼동피부과 미라인피부과의 방장석대표원장은 "두 시술 모두 기계를 사용하는 시술이지만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에 따라 시술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 후 시술을 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리프팅 시술을 생각한다면, 무엇보다 검증된 의료진을 찾을 것을 권장한다. 사람마다 피부 컨디션 및 특성, 주름 생성 정도 등이 다르기 마련이다.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리프팅 시술법을 선택해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결정할 것을 추천한다. "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