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강남성형외과, 강남피부과, 지니의원

가슴성형, 보형물이식방법과 자가이식방법 선택으로 체형 고려하여 부족한 볼륨 개선

작성일 : 2019-11-29 15:08 작성자 : 최정인


ⓒ사진 지니의원 내부 / 메디컬코리아뉴스
어느 계절이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식지 않는 열풍이 있다면 바로 몸매 관리 일 것이다. 최근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가 중요한 외모적 요인으로 여겨짐에 따라 몸매 관리를 위해 헬스장부터 요가, 다이어트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큰 결과를 기대하기 힘든 부위가 바로 가슴이다.



가슴의 크기는 운동을 통해 관리를 하더라도 효과가 미비할 수 있고 부위의 특성상 모양과 크기를 변화를 주기 어려운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최근에는 가슴 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때문에 스스로 관리하는 것에 한계를 느낀 이들은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병원을 찾아와 상담을 받기도 한다. 최근 여러 여성들이 가슴으로 인한 콤플렉스로 병원을 찾았었다.가슴 성형은 일반적으로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로 생각하지만 최근엔 자가 지방을 이용한 가슴지방이식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사진 지니의원 이재영 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가슴 성형은 크게 보형물 가슴 성형과 가슴지방이식으로 나뉜다. 그중 보형물 가슴 성형은 아무래도 몸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이기 때문에 체형에 따른 보형물의 크기부터 보형물의 재질이나 부작용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특히 보형물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떠한 대처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것을 종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안전한 병원에서 안전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는 편이 좋다.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성형은 가슴 내부에 인공보형물을 삽입해 가슴의 크기와 모양에 변화를 주는 수술 방법으로 영구적으로 유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절개를 통해 보형물을 삽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 개인 체형을 고려하여 맞춤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보형물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구축, 종류에 따라 거부반응이 생길 수 있다. 또한 가슴성형 후 모양이 잘못될 경우 보형물 제거가 어렵기 때문에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성형을 망설이는 이들도 많다.

 

그래서 최근에는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가슴 볼륨을 키울 수 있는 가슴지방이식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가 지방을 이용한 가슴 성형은 본인의 옆구리 허벅지 등 불필요한 지방을 이용하여 가슴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가슴 볼륨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술 방법이다.

 

자가 지방을 이용한 가슴 성형은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 성형에 비해 회복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지니의원 이재영 대표원장

강남성형외과 지니의원의 이재영대표원장은 "만족도가 높은 가슴 성형이라고 할지라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많은 양을 주입한다고 볼륨이 커지는 것이 아니다. 가슴 성형 수술을 고려한다면 체계적인 1:1 상담을 통해 환자의 체형에 맞는 사이즈와 건강 상태를 고려한 보형물과 수술법 등을 맞춰주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체계적인 1:1 상담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통한다면 안전한 과정을 통해 수술을 받아 본인이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또한 강남역 바로 앞에 위치한 지니 의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 해외에서도 많이 찾아 상담을 받고 있다.

본 이재영 대표원장은 '굿닥터 네트웍스'의 회원으로 '좋은 의사 선생님'들이 되겠다는 모티브로 의료선진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더 착한 진료를 해주겠다는 비전이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