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오산치과, 오산임플란트, 오산치아교정, 무균수술실, 이젤치과

이제 치과에서도 무균시스템으로 외부 질병도 신경쓴다

작성일 : 2020-02-12 16:46 수정일 : 2020-02-12 16:52 작성자 : 최정인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한 달가량 지난 시점에 처음으로 질병으로 코로나바이러스 (우한 폐렴)이 극심히 확산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일종 우한 폐렴)으로 인한 중국 내 사망자와 확진자 수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각국에서도 비상이 걸린 상태이다.

 

이처럼 전염성 바이러스 및 미세먼지에도 호흡기에도 영향을 미쳐 사람의 목숨에도 영향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 공공기관뿐 아니라 각 지역의 병원, 학교, 쇼핑센터, 공항 등 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지역에도 비상이 걸려 남다른 조치가 필요하다.

 


ⓒ메디컬코리아뉴스 이젤치과 무균수술실

 

오산에 위치한 이젤치과에서는 최첨단 무균수술실이 있는데, 최첨단 무균 시스템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나 미생물을 관리해 수술 후 감염률을 0%로 낮추는 시스템으로 이를 위해 수술실 천장에 설치된 초강력 HEPA 필터는 특수 청정 과정을 거쳐 오염된 공기를 깨끗한 공기로 정화시켜 배출하며, 99.9% 이상의 모든 세균과 바이러스를 걸러내게 된다.

 

또한 수술실 AIR부스 장치를 통해 바깥공기가 수술실 내부로 유입되는 것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음압과 양압의 전환도 가능해 감염 환자 수술 시, 수술실 내부 공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도 완전히 차단된다. 또 정교한 항온 항습 시스템은 수술실 내부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흔히 임플란트 치료 후 끝났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구강 위생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임플란트 치아에서도 잇몸병은 쉽게 나타날 수 있다. 임플란트 치아는 자연치와 달리 잇몸뼈 사이에 '치주 인대'라는 조직이 존재하지 않아 세균 감염에 자연치아보다 취약하고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하기 쉽다.

 


ⓒ메디컬코리아뉴스 오산 이젤치과 조정훈병원장

오산치과 조정훈 병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은 시술 후 구강 위생관리에 더욱 유념해야 하는 만큼 임플란트 시술 전 자신에게 맞는 임플란트 시술 방법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며 정기적인 치과 진료를 통해 구강 상태를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