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광명치과, 하안동치과, 웰플란트75치과

따뜻한 봄날의 미소, 교정치아로 심미적 아름다움 되찾으세요.

작성일 : 2019-05-14 09:27 수정일 : 2019-06-13 11:18 작성자 : 최정인

치아의 부정교합 등으로 섭식장애, 소화장애 등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어서 치아교정으로 구강구조 회복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차적으로 늘고 있다. 치료를 원하는 연령대는 청소년 뿐 아니라 돌출입, 주걱턱, 부정교합 등의 이유로 성인 치아교정도 많이 늘고 있으며 기능적 개선 뿐 아니라 심미적 개선을 위한다면 개인의 얼굴형, 치아 상태에 맞는 치료계획과 체계적인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 웰플란트75치과 대기실내부 메디컬코리아뉴스

광명시 하안동에 위치한 웰플란트75치과의원 방기수 대표원장은 적극적이고 자연스러운 대화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면서 치아성형을 찾는 이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한다.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는 대화할 때 자신감을 주지만 반대의 경우 자신감이 떨어져 대화에도 소극적일 수 있는 이유에서다. 이에 과거에는 연예인들을 중심으로 치아성형을 받는다는 인식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졸업생, 취준생, 회사원, 주부 등 다양한 사람들이 이를 찾는다는 것이다. 

 

또한 치아교정 가격은 자칫 치료비용 만으로 쉽게 현혹될 수 있다.  간혹 잘못된 선택으로 극심한 피해를 본 사례가 나타나면서 치과 선택에도 망설여지는 것 또한 현실이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더욱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체계적인 치과 시스템이란 국내외 인정받은 우수의료진과 교정과 전문의의 직접진료가 가능한가를 확인한다. 교정치료는 보통 2년 정도 기간이 소요되는  장기간의 진료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교정에 대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바탕이 되어야만 환자의 치아상태를  바르게 판단하여야 바른 진료가 가능하다.

 



ⓒ사진 웰플란트75치과 치료실 메디컬코리아뉴스
 

또한, 다수의 우수의료진의 분야별 통합진료로 교정진단 시에 발견된 기타질환도 해당 의료진으로부터 질환별 맞춤진료를 통해 치아상태에 맞는 교정치료를 받음은 물론, 과잉진료를 방어하고 안전하고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통합 협력 진료시스템을 갖춘 치과에서는 충치치료부터 치아교정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다.
 

정교한 진단을 위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가? 아무리 실력이 우수한 의료진이라 하더라도 미처 사람이 발견하지 못한 미세한 차이까지 분석해 줄 수 있는 것이 정밀 진단장비이다. 3D CT와 같은 정밀진단장비를 사용하여 치아상태, 골격, 위치 분석은 물론, 교정 전후의 얼굴변화까지 확인시켜준다면 교정 후 모습에 대한 불안함도 줄여줄 뿐 아니라 결과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다. 
 


ⓒ사진 웰플란트75치과 방기수 대표원장 홈페이지출처 메디컬코리아뉴스

 

치과 선택 시 따져보아야 할 다양한 사항들 중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정품재료 사용 여부다. 저렴한 비용은 그만큼 이유가 있다. 혹시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면 재료를 의심해 보는 것도 좋다. 교정종류 요즘 이슈화 되고있는 메탈 교정시술 및 클리피씨교정을 하는 것도 검토해볼만 한다.  교정제품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서 빠르고 안전한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브라켓의 높은 내구성과 성능으로 완성도 높은 교정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청결부분에서도 입 안으로 들어가는 치료 기구는 2차감염에 대한 불안함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멸균 소독을 통한 관리, 일회용품 1회 사용 후 폐기, 10단계 멸균소독시스템, 치과 전용 살균 수 사용 등 2차 감염 예방이 잘된 치과. 또는 소독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관리를 받는 곳인지 확인할 수 있다면 지속적인 위생관리에 대해서도 안심할 수 있다.교정 뿐 아니라 일반진료의 경우에도 시술시 정품 재료 및 각종 보철재료도 정품재료를 사용하는지, 회복 빠른 시술을 위한 자가치아 뼈이식술 진행 여부를 체크하는 것도 필요하다.

 

광명시 하안동 웰플란트75치과 방기수 대표원장은 "예전에 비해 치아교정의 장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치아교정의 비용도 천차만별" 이라고 말하며 "본인의 상황에 맞는 교정 종류를 잘 선택해 부담을 줄이면서 치열을 올바르게 만든다면 그 어떤 것보다도 만족도 높은 치열이 완성될 것이다." 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페이지 : http://www.welldent.co.kr/

진료시간 -
평일 오전09:30 - 오후06:30
토요일 오전09:30 - 오후01:00

금요일 오전09:30 - 오후08:30 (야간진료)


*예약가능  

 

오시는길 , 연락처 -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4-5 성원빌딩 5층 웰플란트75치과의원

02-896-7782

인터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