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서초동피부과, 서초역피부과, 골드G의원

동안 외모, 비절개 얼굴실리프팅으로 처진 얼굴 및 피부 탄력 개선

작성일 : 2019-12-16 09:30 수정일 : 2019-12-16 09:50 작성자 : 최정인


ⓒ사진 서초피부과 골드G의원 강세희 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최근 TV나 각종 매체들을 통해 피부관리를 받는 사람들을 보다 보면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쉽게 찾아볼 수가 있다. 아름다움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동안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부쩍 저하되는 피부 탄력, 주름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사실 한번 떨어진 피부 탄력을 일상생활에서의 노력만으로 개선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처럼 피부 탄력 및 외모관리에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는 간단한 시술이 실리프팅이다. 실리프팅이란 탄력 성분이 떨어진 피부 진피 층에 특수 제작된 실을 삽입하여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이다. 처진 얼굴에 탄력을 주고 얼굴선을 갸름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서초구 피부과 강세희대표원장은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부에 주입해 탄력이 저하된 피부 근육을 당겨 주름 개선 및 탄력 증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얼굴 피부 박리를 박리하거나 절개하지 않는 비절개 방식의 시술이어서 통증이나 흉터에 대한 부담감이 적으며, 비교적 빠른 시술 시간과 회복 시간을 자랑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좋다."라고 전했다.
 


이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노화 상태에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이가 들수록 꺼진 곳을 무조건 채우기보다는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피부 노화의 진행 상태 등을 고려해 최대한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얼굴 실리프팅은 종류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이어서 정밀 진단을 통해 환자의 피부 상태와 타입 등을 명확히 파악하고 이러한 진단 결과와 환자의 연령대 등을 고려해 가장 적절한 시술을 선택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서초동피부과 골드지의원의 강세희 대표원장은 "얼굴은 3차원적인 구조물이므로 무조건 리프팅에만 치중하는 개념이 아니라 각 개인의 개성을 살리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 또한 후기의 양이 무조건 많다는 이유와 혹은 저렴한 가격이나 지인 추천 등에 휘둘려 단순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보단 병원을 찾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