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예뻐진의원 잠실, 예뻐진의원 잠실점, 눈썹반영구

반영구 눈썹 시술, 안전성이 입증된 시술받아야 피부감염노출 없어

작성일 : 2020-06-25 11:11 작성자 : 최정인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예뻐진의원 잠실송파점 강대영대표원장

 

 

사람의 첫인상을 볼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바로 외모이다. 얼굴형, 인상, 흉터 및 표정 등은 상대방을 접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눈썹은 첫인상을 심어주기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다. 눈썹이 조금만 진하거나 올라가있다면 그만큼 강한 인상을 주고 눈썹의 숱이 없고 비어 보인다면 허전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외모 관리는 자기관리를 잘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 미용과 본인의 외모를 가꾸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첫인상은 사회생활하는데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눈썹이 처져있으면 피곤해 보이고 어두운 인상을 줄 수 있는데 이 때문에 항상 인상을 쓰고 있는 듯한 표정이 되어 사람들에게 많은 질문을 받고 이런 오해가 생겨 늘 긴장하고 신경 쓰는 일들이 많아진다.


눈썹 숱이 적고 흰 편이라면 매일 눈썹을 다듬고 화장을 하는 일은 매우 번거롭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매일 눈썹을 그리는 노고를 덜어주는 반영구 눈썹 시술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영구 시술은 눈썹, 헤어라인, 아이라인, 입술 등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색소를 입혀 짧게는 2년에서 장기간까지 반영구 적으로 지속시키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다.


영구적인 문신과는 달리 색소를 직접 주입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옅어지고 자연스럽게 소멸하는데 아무리 영구적이지 않더라도 몇 년 동안은 유지되는 시술인 만큼 피부 부작용이나 나에게 맞는 시술인지 확인하기 위해선 의료와 시술 경험이 많고 부작용이 발생했을 시에 응급처치가 가능한 곳인지 꼼꼼히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다.

송파 잠실에 위치한 예뻐진의원 강대영 대표원장은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소비자가 보았을 때 안전성이 입증된 색소인지 확인하기는 어렵다. 반영구 시술은 국소부위에 하는 방법으로 피부에 상처를 내어 색소를 주입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노하우와 위생적인 안전한 도구들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비위생적인 기구로 시술을 받을 경우 피부질환 및 전염성 질환 감염, 알레르기 같은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발생하며, 시술 후 켈로이드가 발생하여 상처 부위에 염증까지 생겨 심할 경우 간염, 에이즈와 같은 세균 등에 노출될 위험이 생긴다. 매스컴을 통한 사례로 불법 시술을 하는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어 가격이 저렴한 시술들은 꼼꼼히 살펴보고 충분한 상담을 해본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