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양시강성형외과, 천호성형외과, 천호역성형외과

코 성형, 이제는 개인에 따라 ‘맞춤형 코 성형’이 가능한 시대

작성일 : 2020-11-12 17:35 작성자 : 최정인

ⓒ사진 대한의료신문 양시강성형외과 대표원장

 

코는 사람 얼굴의 정중앙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이다. 따라서 코의 형태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확 바뀔 수 있다. 코가 휘어 있거나 매부리코라면 남들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도 있다. 고집이 세 보이거나 날카로워 보일 수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성형 수술 중에 유독 코 성형에 대해 고민하고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다.

 

코 수술은 성형외과에서 많이 시행되는 수술이다. 하지만 잘못된 정보를 통해 코 수술을 하게 되면 본인의 얼굴 체형과는 다르게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하거나 심하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이 때문에 최근 맞춤형 코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개인 맞춤형 시대에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외모 개선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맞춤형 코 성형은 치과에서 행하는 치아 본뜨기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치과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재료를 사용하며 본뜨기 기술을 응용하여 정확한 코의 석고 본을 뜬 후 보형물을 맞춤 제작하는 것이다.

 

따라서 더욱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코 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환자 각각의 코 길이와 굴곡, 경사 형태에 맞게 세밀하고 정확하게 보형물을 넣게 되므로 원하는 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수술비는 낮추고 회복 시간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천호역에 있는 양시강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성형은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어야 한다. 따라서 그렇게 되도록 환자에게 조언하고 도와드리는 것이 성형외과 의사가 할 일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전문의가 있는 성형외과에서 안전하게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 없이 자연스러운 외모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칼럼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