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행정

정책·행정

정총리 "거리두기 3단계, 최후 보루…방역수칙 실천부터"

매일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정세균 총리

작성일 : 2020-12-14 10:12 작성자 : 최정인

매일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정세균 총리

매일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정세균 총리

정세균 국무총리가 월요일인 14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겸 수도권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 총리는 현재 주 3회(수·금·일요일) 주재하는 중대본 회의를 가능한 한 매일 주재하며 직접 방역 상황을 챙기고 가용한 행정력도 최대한 방역 대응에 투입할 예정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상향해야 한다는 여론에 대해 "3단계는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최후의 보루"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3단계 격상은) 그 효과에 대한 확신과 사회적 공감대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정부도 각 부처와 지자체, 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는 만큼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과감한 결정도 주저하지 않겠다"면서도 "우선은 지금 시행하는 강화된 방역수칙을 온 국민이 제대로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가 장기화하면서 많은 국민과 의료진이 지쳤음을 알고 있지만 확실한 백신과 치료제가 나오기까지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해 주저앉을 수는 없다"며 "어느 때보다 철저한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실천으로 위기를 넘어야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연합뉴스(https://www.yna.co.kr/)
“ 저작권자 © 한국뉴스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행정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