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김윤숙산부인과, 잠실산부인과, 피임, 잠실새내역산부인과

안전한 피임, 정신건강에도 좋은 피임 문화가 중요

작성일 : 2021-01-20 10:41 수정일 : 2021-01-20 10:44 작성자 : 최정인

원하지 않는 임신을 예방하려면 성관계 전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피임이다.

성생활을 할 때 여성이라면 피임방법에 많은 관심을 두기 마련인데, 피임방법 또한 예전에 비해 매우 다양해졌다.

피임의 종류로는 불임수술을 통한 피임, 약을 복용하는 방법, 그리고 피임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간편하게 피임을 하는 방법으로는 콘돔과 경구피임약을 선택할 수 있다.

콘돔의 경우 약국이나 편의점 등 주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남성 피임방법이다.

그리고 여성은 경구피임약을 복용함으로써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여성의 자궁 내에 삽입하는 루프 장치, 호르몬을 투여하는 피임법, 불임 수술 등이 있다.

 

다만 일반 피임약의 경우 피임의 효과는 높지만, 용법대로 복용하지 않으면 피임효과가 낮아져서 임신 가능성이 존재한다.

 

피임은 여성 혼자 해결하는 것이 아닌, 남자와 여자가 함께하는 것이 안전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데 좋고 올바른 피임 문화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신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해 주는 행동과 생각으로 정신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사진 대한의료신문 김윤숙산부인과 대표원장

 

잠실에 있는 김윤숙 산부인과 대표원장은 피임 실패로 인해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관계 후 가능한 한 빨리 전문의 상담을 통해 응급 피임약과 같은 빠른 대처와 정확한 피임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윤숙산부인과, 잠실산부인과, 피임, 잠실새내역산부인과 김윤숙산부인과, 잠실산부인과, 피임, 잠실새내역산부인과 김윤숙산부인과, 잠실산부인과, 피임, 잠실새내역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