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보건·복지

제2차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안(’21~’25) 공청회 개최 (4.26)

작성일 : 2021-04-26 11:19 작성자 : 조현진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은 46() 14시에 2차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안(‘21~’25)공청회를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발표자 등 위주로만 현장에 참석하고, 공공보건의료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이를 토대로 2차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안(‘21~’25)을 마련하여 전문가 의견 수렴 및 관계 기관 협의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공청회에서는 첫 번째 순서로 보건복지부 노정훈 공공의료과장이 제2차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을 발표한다.

이어서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공공보건의료본부장을 좌장으로 관련 전문가, 단체 등이 함께 기본계획()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 이후에는 온라인으로 제시된 주요 질의에 대해 참석자들이 답변할 예정이다.

 

이날 공청회에서 보건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은 공공보건의료는 우리 사회의 필수적 의료안전망이며, 지역·계층·분야에 관계없이 보편적 의료 이용을 보장하기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제공 체계 확충, 역량 및 제도 기반 강화 방향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오늘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검토하고 이를 반영한 2차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을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국립중앙의료원은 정부의 공공의료 강화 의지와 방향에 발맞춰 국가 공공보건의료 정책 성공을 위해 공공의료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국가 중앙병원 및 정책센터로서 역량을 발휘해 공공의료의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