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병원

의원·병원

센트럴성모정형외과, 을지로정형외과, 을지로 통증치료, 인대증식주사치료

목, 어깨, 허리, 무릎 등의 통증. 인대증식 주사로 개선할 수 있어

작성일 : 2021-03-09 15:55 수정일 : 2021-03-23 12:04 작성자 : 조현진

 

사진 센트럴성모정형외과 이준형 대표원장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실내에 있는 시간과 휴대폰 사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손목, 허리 등의 관절에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아지고 있다.

 

중장년층은 물론이고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20~30대 젊은 환자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통증이 개선되지 않으면 병원에 찾아가는 것이 현명하다. 연골이나 힘줄 등의 연부 조직은 한 번 손상이 되면 스스로 재생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다.

 

각종 통증의 대표적인 치료 방법에는 인대증식 주사 치료가 있다. 인대증식 주사 치료는 인대 강화 치료제를 주사해 조직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상처 치유를 유도하는 치료법이다.

 

이 치료법은 시술 효과가 비교적 빠르게 나타나고, 소량의 주사액으로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술 기간이 5~10분 정도로 짧은 편이다. 하지만 신경 부위에 직접 약물을 주입해야 하므로 숙련된 전문의의 시술이 필요하다.

 

을지로에 위치한 센트럴성모정형외과 이준형 대표원장은 허리나 목, 어깨의 통증, 손발 저림, 인대 손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신속하게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증상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통증이 악화되거나 2차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병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