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병원

의원·병원

고운얼굴치과, 선릉역치과, 선릉치과, 선릉임플란트

치아색과 같은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잇몸 염증률도 현저히 낮아...

작성일 : 2021-02-10 10:29 수정일 : 2021-07-20 17:29 작성자 : 조현진

사진 선릉 고운얼굴치과 김문갑 대표원장

 

치과치료는 대게 많은 사람들에겐 두려움의 존재로 인식되어 있어 사고나 치주 질환으로 영구치를 잃고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치료를 미루고 있다. 어릴 때부터 제대로 관리하지 않은 치아 치료는 향후 신경치료나 임플란트, 심할 경우 저작능력에도 문제가 있어 소화 기능에도 문제가 발생되곤 한다.

 

임플란트는 높은 난이도를 가진 외과적인 치과 수술이기 때문에 가격대가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으며 전문지식이 없는 환자 입장에서는 과잉진료를 받게 되는 것이 아닌지, 치료의 가격대는 맞는지 등 불안할 수밖에 없다.

 

그중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보철물은 파절 저항성이 우수하고 잇몸라인에 맞게 제작되어 잇몸 염증률이 현저히 적다는 장점이 있다. 생체친화성 재료로 심미적으로도 자연치아와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르코니아 임플란트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튼튼하여 어금니뿐만 아니라 앞니에도 임플란트 적용이 가능하며 기존에 보철물이 파절되는 부작용을 줄였다.

 

또한 기존 다른 재료와 비교하여 지르코니아는 얇아 빛이 투과되어 투명도가 자연스럽고 CAD/CAM(3D 컴퓨터 밀링머신)으로 보다 정교한 작업이 가능해 임플란트 치료 시 공간이 적은 부위에 유리하고 수정 보완이 용이하다.

 

기존 임플란트의 단점을 보완해 긴 수명을 유지할 수 있어 시술받는 환자 입장에선 더욱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기도 하다. 선릉역치과 고운얼굴치과 김문갑 대표원장은 만약 임플란트 식립을 고려한다면 치아가 흔들리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지지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잇몸 뼈 및 잇몸 건강 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보철물의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고운얼굴치과 선릉점은 올해 14층에서 7층으로 확장 이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와 진료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병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