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병원

의원·병원

코코넛치과, 강남역 코코넛치과, 강남역 임플란트, 임플란트

임플란트, 꼼꼼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이 관건

작성일 : 2021-05-27 10:32 작성자 : 조현진

사진 강남역 코코넛치과 박연호 대표원장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신체 노화를 받아들이며 건강을 유지하는 법 등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식주 중 생활을 위해 건강한 치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발음이나 음식 섭취 등의 중요한 기능을 하지 못하므로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 증가하는 추세다.

 

임플란트는 인공 치아를 식립하는 치료로, 노화로 인해 치아가 소실되는 경우에 가장 많이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도 사고로 인해 치아를 잃어버리거나 치주염 등 치아 질환으로 인해 임플란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임플란트는 과거 높은 가격으로 인해 부담스럽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최근 의료 기술과 첨단 장치 발달로 비용 부담이 감소해 환자들에게 치료 문턱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또한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는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반영구적인 특성을 가지므로 관리에 따라 사용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자칫 관리를 소홀히 했다가 잇몸 뼈까지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주위염이라고 하는데 임플란트 주변을 둘러싼 잇몸, 그리고 임플란트를 고정시킨 잇몸 뼈에 생기는 염증을 말한다.

 

주위염이 심해지는 경우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할 수 있으므로 시술 후에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치아와 잇몸은 한 번 기능을 잃으면 다시 자연 복구되기 어려운 신체 부위이기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임플란트 치료를 결정할 때는 비용보다는 치료의 방향성과 세밀한 검진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치료 후에는 약 일주일 동안 금주와 금연을 해야 하고, 냉찜질로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등 관리를 해줘야 한다.

 

강남역에 위치한 코코넛치과 박연호 대표원장은 만족스러운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서는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 첨단 3D 스캔 장비를 이용해 환자 개개인의 해부학적 구조를 파악하고 정품 제품을 사용하여 시술을 진행하는 지 살펴보는 게 좋다. 또 치아는 우리가 평생 사용하는 부위이므로 그만큼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직장인은 시간상 치과 진료를 받으러 다니기 힘들다. 하지만 치아 문제를 방치하면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기 쉬우므로 야간 진료를 하는 병원을 찾아 치아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병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