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병원

의원·병원

치아교정, 치과선택 기준은? 클리피씨 자가결찰장치로 치료기간 단축 가능해

작성일 : 2021-10-20 16:38 작성자 : 최정인

사진 안산 연세스타치과 정문수 원장


치아는 음식물을 씹어 잘게 분리해 소화가 잘 되게 해준다. 매일 사용하는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치아가 원활한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평생 해야 할 일이다. 

만약 치아의 불규칙한 배열로 인해 교합이 맞지 않으면 음식을 씹는데 문제가 생기는 것은 물론, 발음이 새는 등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는다. 일부 치열이 틀어지는 경우 주변 치아에까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장기화될 경우 돌출입, 주걱턱 등의 부정교합으로 나타나며 턱관절 질환이나 안면비대칭으로 발전할 수 있다.


안산 고잔동에 사는 직장인 A 씨는 덧니 등 불규칙한 치아 배열로 일상생활에서 잦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다. 불편함이 점점 커지자 A씨는 치아교정 병원을 지인 추천을 통해 알아보고 클리피씨 교정을 받았다. 시술 후 삶의 질과 심미적 만족도가 올라가는 것을 느끼고 행복한 일상을 누리고 있다.

클리피씨 교정은 장치와 와이어를 한 번 더 묶어야 하는 결찰와이어가 필요한 기존 방식과 달리 와이어를 묵지 않고 똑딱이를 이용해 와이어를 잡아주는 방식을 사용한다. 똑딱이가 와이어를 고정해주므로 비교적 간편하게 장치를 통해 진행할 수 있고, 기간이 단축되며 적은 통증을 느끼게 도와준다.

또, 클리피씨 교정은 학생부터 성인까지 부담없이 교정이 가능하고, 심미성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사춘기 청소년은 물론 직장인에게도 인기가 높은 치아교정 방법이다.

치아교정은 의료진에 따라 방법이 다르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치과교정과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치과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특히 클리피씨 교정과 같은 시술은 의료진의 숙련도뿐만 아니라 병원 장비에 따라 교정 기간이나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가격이 저렴한 곳을 위주로 찾기보다 여러 가지를 꼼꼼히 확인한 후 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안산 중앙동에 위치한 연세스타치과는 치아교정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충치치료, 잇몸치료, 사랑니 발치, 턱관절치료, 자연치아 살리기 등을 중점적으로 진료하고 있다. 해당 병원에서는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멸균소독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환자들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 통증 완화 시스템을 구비해 편안한 진료를 돕고 있다.

안산 중앙동 연세스타치과 정문수 원장
 

의원·병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