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노원치과, 노원역치과, 노원임플란트, 바른임플치과

노원바른임플치과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로 수술 안전성 높여 효과 기대

작성일 : 2019-05-16 10:56 수정일 : 2019-06-13 11:18 작성자 : 최정인

최근 임플란트 수술의 자기부담금이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기존 50%에서 30%로 줄어든 가운데,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게 되면서 임플란트 시장이 노년층을 중심으로 커져가고 있다. 중년층과 노년층에 활성화되어 있던 임플란트 시술이 100세 시대를 맞이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 되면서 20~30대들 사이에서도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에 접어들었다. 그러나 임플란트 수술은 고난이도를 요하며 잘못된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위험 소지가 있는 만큼 꼼꼼하고 체계적인 정보가 필요하다.


ⓒ노원 바른임플치과 대기실 내부

노원역7번출구 앞에 위치한 바른임플치과 김정호 대표원장은 "수요가 늘어난 만큼 임플란트 시술 정보가 범람한 가운데, 저렴한 가격 정보만을 보고 임플란트 시술을 선택해 문제가 되기도 한다. 치과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전 치과의 보장 사항과 시술 장비 등에 대한 정보 수집이 선행돼야 한다."라고 전했다.


ⓒ노원 바른임플치과 치료실 내부

 

최근에는 최소의 절개로 정확한 식립과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으로 알려진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관심을 끈다.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3D 컴퓨터를 이용한 정확하고 빠른 식립이 가능해 각종 잇몸 질환을 가진 환자들이라도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며, 3D-CT를 사용하여 구강영상을 정밀하게 촬영하고 판독하여 임플란트 식립 위치, 각도, 크기 등을 정밀진단하게 된다. 그 후에 3D 디지털 모의 수술로 환자에게 최적의 수술계획을 수립한 후 모의수술을 토대로 3D프린터로 환자맞춤형 수술유도장치를 제작하고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잇몸 질환을 가진 20~30대 청년층부터 다수 치아를 상실한 노년층, 고혈압과 당뇨 등 기존 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도 권장되고 있는 수술이라고 한다. 일반적인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많은 잇몸 절개를 통해 출혈과 붓기가 동반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끼칠뿐더러 회복이 더디고 부작용이 발생되는 경우가 높다. 임플란트 부작용의 경우 임플란트 주위염, 출혈, 흔들림 등이 있어 첨단 분석 장비를 이용해 개인의 치아 상태를 점검한 후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통해 부작용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제공 바른임플치과 김정호 대표원장

 

노원바른임플치과의 김정호 대표원장은  “3D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경우 최소한의 절개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며 신경손상 및 세균감염의 위험이 낮아 기존의 임플란트 수술이 두려워 망설이던 환자분들이 받기 좋으며, 최첨단 의료기기를 갖추고 임플란트의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전문의를 찾는 가장 좋은 치과를 찾는 방법 입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홈페이지 : http://barunimplant.com/

2. 진료시간 : 평일 오전 09:30 ~ 오후 06:30
   화/목(야간진료) 오전 09:30 ~ 오후 09:00

토요일 오전 09:30 ~ 오후 02:00 둘째 넷째주 오후~03:00

점심시간 오후 01:00 ~ 오후 02:20

※일요일, 공휴일 - 휴진

3. 주소 :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413 , 5층 (남성빌딩)

4. 대표전화 : 02-939-7522

 

인터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