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터뷰

청구역치과,신당역치과, 화이트플러스치과, 치아신경치료

오랫동안 방치해둔 내치아충치치료는 치아신경치료가 필요해

작성일 : 2020-03-12 11:42 수정일 : 2020-03-12 11:46 작성자 : 최정인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화이트플러스치과 내부

 

치아건강관리는 노년이 되어도 삶의 질과 소화기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인간 수명이 늘어난 현대 시대에 꼭 필요한 건강관리로 꼽히고 있다.

 

치아건강이 좋지 않다면 음식을 섭취할 때도 제대로 씹을 수 없고 이로 인해 소화장애도 동반되기 쉽다. 또한 충지, 잇몸병 등과 같이 치아건강도 악화되어 나이가 들어 뒤늦게 치료를 하려고 해도 비용도 많이 들고 치아도 부실해져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굉장한 스트레스로 작용될 수 있다.

 

 

치아가 손상되었다면 임플란트를 하기보다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려 집중할 수 있는 보존치료가 우선적으로 되어아한다. 충치가 자라 손상이 깊지 않다면 충치를 제거한 후 유사한 소재의 재료를 사용하여 메꿀 수 있고, 치아건강 상태가 심각한 수준이라면 신경치료를 통해 치아를 보존할 수 있지만 신경치료의 경우 조직이나 위치, 모양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려울 기술이 필요하다. 그마만큼 해당 분야에 이해도가 높은 치과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좋다.

 

 

자연치아를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최소 3~6개월 정기적 검진을 받는 것이 좋고, 충치 또한 처음부터 치료하지 않으면 손상 부위가 커져 시간과 비용에서도 늘어날 수 있어 가급적 빠른 시기에 치과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칫솔질로 미처 제거하지 못했던 치태가 치석으로 이어지고 이후 치주 질환, 잇몸병, 충치의 주원인이 되는데 칫솔질이나 구강 보조용품으로 치석을 제거하기엔 임시로나마 예방은 가능하나 스케일링을 실시하여 치석을 확실히 제거하여 관리하는 것이 매우 좋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화이트플러스치과 김경민대표원장

 

청구역치과, 신당역치과 화이트플러스치과의 김경민 대표원장은"치과에 방문하게 되면 치과에서는 환자의 상태를 면밀하게 확인하여야 한다. 자연치아를 보존할 수 있는 치료 시에 전신질환에 관련된 약물 복용 여부를 확인하며, 치주조직 상태, 교합, 수술방안 및 치료방법에 대해 통합적으로 알 수 있는 전문의가 있는 치과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