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강남맨포스비뇨기과, 맨포스비뇨기과, 신사역비뇨기과

발기부전치료, 건강한 성 지식을 알아야 치료에도 도움

작성일 : 2020-09-10 09:27 작성자 : 대한의료신문

발기부전이란 성생활을 누리는 데 필요한 정도의 충분한 발기를 얻지 못하거나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남성이라면 발기가 되지 않아 심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곤 한다. 또한 이러한 경우엔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당당하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원인은 크게 4가지로 심리적, 질환적, 수술 및 외상, 환경적인 요인으로 나뉜다. 과거엔 심리적 요인이 강조되어 많은 남성들이 발기부전에 대해 부끄럽고 수치스럽게 느끼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근래엔 질환적인 요인으로 인해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남성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도 많이 변화하고 있다.


발기부전의 증상은 단순한 성 기능 장애로 보기보단 남성의 건강과 활력, 노화와의 연관성을 고려해 이러한 증상들이 3개월 지속된다면 발기부전으로 정의하고 자세한 병력청취를 통해 위험 인자를 고려하여 검사를 받은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발기부전 치료 중 음경에 직접 주사 물질을 주사하는 방법이 있고 보형물을 삽입하여 치료를 받는 방법이 있다. 발기부전 치료는 피로회복을 도우며 활력을 증진시키고 운동능력이 개선되며 마지막으로 성 기능까지도 개선되기도 한다.

ⓒ사진 대한의료신문 강남맨포스비뇨기과 조창근 대표원장

 

신사역에 위치한 강남맨포스비뇨기과의 조창근 대표원장은 성 문제 및 고민은 매우 다양하고 그 치료 또한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에 의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병증이나 부작용, 과잉진료를 줄일 수 있다. 또한 현대사회의 중대 질환인 성 기능 질환을 치료하여 환자가 올바른 성 지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의학적으로 치료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