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강남피부과, 봉은사역피부과, 더마주피부과, 흉터치료

보기 싫은 흉터, 피부 손상도에 맞는 단계별 맞춤 흉터치료 필요해

작성일 : 2021-01-05 11:44 작성자 : 최정인

ⓒ사진 대한의료신문 더마주피부과 원내

 

피부에 흉터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다. 어릴적에 2차 성징으로 인해 여드름이 생긴 기억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맨 손으로 짜거나 긁게 되면 모공 속에 세균이 침투해 흉지고 덧날 수 있다.

 

또한 어릴 때에 누구나 한번 쯤 걸릴 수 있는 수두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경우에는 피부에 곰보자국이라고 불리는 패인 흉터가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흉터가 얼굴에 생겼다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가릴 수 없고,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피부 콤플렉스를 그대로 안고 있거나 혹은 성인이 된 후에 경제적으로 자립한 후 흉터치료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는데 무작정 치료받을 것이 아니라 피부 손상도에 맞는 단계별 맞춤 흉터치료를 해야만 올바른 치료가 될 수 있다.

 

강남 봉은사역 인근 흉터치료 피부과를 운영하는 더마주피부과의 김주영원장(피부과 전문의·의학박사)청소년기의 학생 환자부터 성인이 된 후 흉터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많은 환자들이 흉터치료를 위해 내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흉터의 종류, 연령대, 피부타입, 흉터 부위 등에 따라 피부 손상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히 진단해 환자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사진 대한의료신문 더마주피부과 김주영 대표원장
 

김주영원장이 운영하는 강남피부과 더마주피부과는 흔히 여드름 흉터로 알려진 송곳으로 찍힌 듯 패여있는 송곳형 흉터 뿐만 아니라 수두자국으로 인한 박스형 흉터, 화산 분화구 모양의 흉터, 단단하게 튀어나오는 융기형 비우성 반흔, 화상 흉터, 수술 흉터 등 다양한 흉터치료를 진행한다.

 

특히 치료를 목적으로 한 흉터치료는 보험사 약관에 따라 실손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환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더마주피부과의 흉터치료는 여러 레이저 및 TCA약물 박피술, 최근 좋은 결과로 주목받고 있는 핵산 진피재생 주사치료 등 여러 요법을 병행해 시행하고 있다.

 

한편, 여름철 땀이나 자외선으로 흉터 치료 후 관리가 어려웠던 것에 반해 겨울철인 11월부터 초봄인 3월까지가 흉터 치료의 적기로 최근 더마주피부과에 흉터치료 문의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피부과, 봉은사역피부과, 더마주피부과, 흉터치료 강남피부과, 봉은사역피부과, 더마주피부과, 흉터치료 강남피부과, 봉은사역피부과, 더마주피부과, 흉터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