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예젤의원, 선정릉역 예젤의원, 선정릉역 피부과, 강남구청역 피부과, 논형동 여드름

여드름, 조기 관리로 흉터와 피부질환 예방할 수 있어

작성일 : 2021-04-28 11:25 수정일 : 2021-06-11 14:02 작성자 : 조현진

사진 예젤의원 이상욱 대표원장

 

마스크로 인한 피부 마찰과 온도와 습도 조절 실패로 인해 피부과를 찾는 환자가 많아지고 있다. 여드름은 사춘기 청소년뿐만 아니라 20대 이상의 성인남녀에게도 흔히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다. 여드름 관리를 잘못하거나 방치하면 흉터가 지거나 또 다른 피부질환을 야기하여 자신감을 저하시키고 스트레스를 발생시킬 수 있다.

 

마스크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증가, 식품 첨가제 섭취의 급증, 호르몬 및 항생제 남용 등으로 인해 성인 여드름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성인 여드름은 사춘기 여드름과 달리 화농성 여드름이 보이는 경우가 많고, 여성의 경우에는 입 주위와 턱 선을 따라 아래턱에 분포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성인 여드름은 치료시기를 놓치면 흉터나 자국을 남기기 쉽다.

 

따라서 피부과에서 위생적인 방법으로 여드름을 압출하고 소독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의 종류에 따라 관리 방법은 다양한데, 약물을 먹거나 레이저 등 다양한 치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섣부르게 셀프 관리에 도전하는 것보다 전문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게 현명하다.

 

레이저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아그네스, 테라클리어가 있다. 아그네스 레이저는 선택적 피지선 파괴술이라는 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레이저 장비이다. 피부에 부분적으로 특수 코팅된 미세 절연침을 삽입하고 특수한 파장의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피부를 보호하고,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여드름을 치료한다.

 

아그네스는 안정성과 효과가 입증된 여드름 레이저로, 시술 직후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 여드름 재발을 방지하고 피지를 조절하며, 피부 결을 개선해 준다.

 

테라클리어는 Vacuum으로 피부를 당겨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와 각종 불순물들을 제거한다. 모공 속을 클렌징해 여드름의 원인을 제거하고 물리적으로 끌어올려 빛에 더 가까이 위치시킨다. FDA 승인으로 안전한 시술이며, 여드름 붉음증 개선, 색소침착, 모공 크기 감소, 피부 결 개선에 효과가 있다.

 

여드름은 개인마다 치료 방법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여드름 상태와 발생 원인에 맞게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선정릉역 피부과 예젤의원 이상욱 대표원장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