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구리역치과, 구리치과, 구리보스톤치과

임플란트 시술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작성일 : 2021-07-15 17:35 수정일 : 2021-07-22 17:39 작성자 : 조현진

구리보스톤치과 정성화 대표원장

 

 

사람이 살아가는데 치아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하여 필요한 조건 중 하나로 꼽힌다. 음식물을 씹는 기능과 외적인 모습 등 다양한 역할을 할뿐더러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건물을 지을 때 중요한 것은 건물이 들어갈 지반인데, 지반이 약할 경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할 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 과정을 제대로 시행하지 않으면 건물의 붕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처럼 이는 치아 치료에도 똑같이 적용되는데 치아를 단단하게 잡아야 하는 잇몸이 얇거나 부족한 경우에 이가 흔들리고 여러 질환들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치아건강 관리에 많이 관심을 받고 있다. 노화로 인한 치아 상실이나 사고로 인해 치아를 상실한 경우 가장 알맞은 방법은 바로 임플란트이다.

 

전에는 치아가 상실되면 양쪽 치아를 깎아서 걸거나 틀니를 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제는 임플란트가 보편화되어 있어서 쉽게 치아의 모양과 기능을 회복할 수 있다. 또 식립 기술의 발달로 수술 시간과 외상 및 동통을 최소로 해 환자들이 편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와 같이 자연스럽고, 잇몸뼈의 흡수를 막아주며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닌다. 환자의 치아 상태와 연령 등에 따라 무절개 임플란트, 즉시 식립, 임플란트 틀니, 뼈 이식술 등의 방법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신중하지 못한 임플란트 수술은 기대수명을 낮출 뿐 아니라 과잉진료, 부작용의 요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비용보다는 임플란트 수술을 담당하는 숙련된 전문의인지, 생체 친화성이 높은 보철물을 사용하는지, 1:1 맞춤형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해 임플란트 치과를 선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구리역 구리보스톤치과 정성화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