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이앤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 이수역 이앤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 이수역 치아교정, 치아교정

좋은 첫인상을 위한 첫걸음, 치아교정

작성일 : 2021-05-19 10:34 작성자 : 조현진

사진 이수역 이앤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 이상빈 대표원장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요인 중 하나는 미소이다. 회사나 대학교에서 면접을 볼 때나 모르는 사람을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미소는 필수불가결한 행위라고 볼 수 있다.

 

밝은 미소를 지을 때 드러나는 가지런한 치아는 긍정적인 인상을 남긴다. 건강하고 가지런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관리가 필요하다. 꼭 치열이 가지런해야만 아름다운 미소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고른 치열을 보이며 환히 웃는 모습은 자신감이 가득해 보이는 모습도 함께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이 단순히 심미적인 이유로 고려되는 시술은 아니다. 교정치료는 음식을 씹는 기능, 구강 위생 등을 개선하고, 발음을 또렷하게 해준다. 교정은 어린아이들만 하는 치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중장년층에서도 치아교정을 하려는 사람이 많다.

 

치아교정에는 환자 개인에게 맞는 여러 가지 시술 방법이 있다. 치아 배열이 안 좋거나, 메탈 교정같이 눈에 띄는 장치가 부담스럽다면 세라믹 교정을 받을 수 있다. 성인이 되어 교정을 하려는 경우나 외모가 중요한 직업이라면 콤비 교정을 고려해봐도 좋다.

 

또 투명교정은 치아에 교정장치를 부착하지 않고 얇고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장치를 장착하는 교정 방법이다. 눈에 거의 보이지 않고 착탈식이어서 칫솔질이나 식사가 용이하며 교정과 동시에 미백치료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교정치료는 치과 내에서도 교정전문과로 분리되어 있으며, 전문 치과가 따로 운영되는 만큼 전문성이 상당히 요구되는 부분이다. 따라서 환자마다 다른 구강 구조 특성상 개인별 상황에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수역에 있는 이앤이치과 이상빈 대표원장은 만족스러운 치아교정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경험과 실력을 갖춘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또 교정 후에도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이나 유지 장치 점검 등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