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칼럼

망우동 서울이다움치과, 망우동 치과, 임플란트

임플란트, 식립 전 알아야 할 주의사항

작성일 : 2021-08-20 14:45 작성자 : 조현진

서울이다움치과 박성호 대표원장

 

 

인간의 평균 수명이 점점 길어지면서 노화를 받아들이며 건강을 유지하는 법 등 삶의 질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의식주 중 생활을 위해 건강한 치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발음이나 음식 섭취 등의 중요한 기능을 하지 못하므로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 증가할 수밖에 없다.

 

임플란트는 티타늄으로 된 인공 치근을 잇몸뼈에 심어 일정 치유 기간 후에 인공치아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시술이다. 임플란트의 주재료인 티타늄은 다른 금속에 비해 가볍고, 높은 부식 저항성과 생체 적합성을 가지므로 인공 치아로 했을 때 본래의 치아와 매우 유사하여 자연치의 기능을 느끼게 해 준다.

 

과거에는 높은 가격으로 인해 부담스럽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최근 의료 기술과 첨단 장치 발달로 비용 부담이 감소해 치료 문턱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또한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는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가격 혜택을 우선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 아니다. 무조건 비용이 저렴한 병원을 고른다면 부작용을 겪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치아와 잇몸은 한 번 그 기능이 손상되면 다시 자연 복구되기 어렵기 때문이다.

 

, 임플란트는 기술 발전 정도가 높아지긴 했지만 그만큼 신중하게 고민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보존과, 보철과, 통합치의학 전문의 등 각 분야의 전문의가 진료를 진행하는지, 환자를 위해 저통증 치료를 추구하고 있는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 직장이나 학업, 육아 등으로 시간이 없다면 야간진료나 토요진료를 하는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중랑구 망우동에 위치한 서울이다움치과에서는 보존과, 보철과, 통합치의학 전문의 4인 원장이 협진하여 진료를 보고 있으며, 환자의 통증과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치과 내부에 있는 디지털 첨단 장비로 임플란트 보철물의 안정성을 일일이 확인하는 등 안전에 힘쓰고 있다.

 

 

망우동 서울이다움치과 박성호 대표원장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